특허 상표이야기/특허 상표뉴스

특허청에서 IP스타기업 지원 중심의 우수성과 사례 발표의 장 열어(특허상담)

인증원 2011. 5. 18. 13:30

특허청에서 IP스타기업 지원 중심의 우수성과 사례 발표의 장 열어(특허상담)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지역 지식재산 창출사업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5월 17일(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인천 지식재산사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김영민 특허청 차장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인천지역 대학산학협력단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 중소기업인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다.

  지역지식재산 진흥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특허·브랜드·디자인 경쟁력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부터 특허청과 지자체가 매칭펀드로 사업비를 조성하고, 지역지식재산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 인천지식재산센터는 그간의 사업추진 내용 및 우수성과와 향후 인천 지역의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할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한다.

  이어서 지역의 지식재산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집중지원하고 있는 IP스타기업과 IP-WBC(World Best Company) 기업의 대표가 지식재산 활용비즈니스, 경험, 사례 등을 발표한다.

  인천지역 IP스타기업은 ‘07년 5개 기업을 시작으로 금년까지 총 43개 기업이며, IP-WBC 기업은 ’09년부터 매년 2개사를 선정하고 있으며 3년 내외의 중장기 계획을 갖고 지식재산 전문 컨설팅에서부터 기술개발·권리화·해외마케팅까지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08년, ’09년에 선정된 스타기업은 선정 당시 기준으로 ‘10년에는 평균 150%의 매출액 증가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고용인원은 평균 72%가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김영민 특허청 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경영이 더욱 확산되고, 인천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이 보다 많이 발굴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특허청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여 지역의 지식재산진흥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특허, 디자인, 상표 출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집현전국제특허사무소(전화 02-522-898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발췌 : 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