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상표이야기/특허(실용신안)자료실

특허청, 미국에 75만 달러 특허분류서비스 수출

인증원 2010. 4. 19. 17:03

특허청, 미국에 75만 달러 특허분류서비스 수출

담당부서특허심사지원과전화번호042-481-5398등록일2010-04-19조회33내 용특허청, 미국에 75만 달러 특허분류서비스 수출
-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본격적인 지식서비스 수출로 자리매김 -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미국 특허청에 75만 달러 규모의 특허분류 서비스를 수출하기로 합의하고, 4월 16일(금) 중국 계림에서 미국 특허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정식 특허청장은 지난 4월 15일(목)과 16일(금) 양일간 중국 계림에서 열린 선진 5개국 특허청장 회담 참석에 참석하여 데이비드 카포스(David Kappos) 미국 특허청장과 특허분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에 사인하였다.

특허분류 서비스는 특허 출원 및 등록과정에서 각 국의 특허청이 공개하는 기술문헌을 효율적으로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내용에 따라 국제적으로 통일된 코드를 부여하는 것으로서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과 특허심사 능력이 요구되는 고도의 지식서비스이다.

미국 특허청이 지난해 25만 달러 규모의 특허분류 서비스를 요청한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요청한 것은 우리 특허청의 특허심사 및 특허분류 역량이 국제적으로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특허청의 특허분류 서비스에 대한 미국의 추가 요청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뿐만 아니라, 미국 이외의 국가들도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어 특허분류 서비스가 새로운 지식 서비스 수출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