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상표이야기/특허 상표뉴스

언제 어디서나 특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인증원 2010. 12. 31. 11:56

언제 어디서나 특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전화, 트위터를 통한 고객상담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 스마트폰용 고객상담 웹과 앱을 개발하여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특허·상표·디자인 등 지재권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면 자기의 상황에 맞는 편리한 수단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낮 시간에는 특허고객 상담전화(1544-8080)나 트위터(@ipconsult)를 통하여 상담원과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다. 또 언제든지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용 웹(http://m.kipi.or.kr/ipconsult) 또는 앱을 이용하여 상담사례를 검색하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특허상담 웹과 앱은 850여개의 특허고객 상담사례를 카테고리별로 분류·정리하였고, 제목·내용에 대한 키워드 검색과 북마크 기능을 구현하였다.

특허고객상담 모바일 앱(App)은 최대한 호환성을 고려하여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에서 운영체제의 버전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상담사례”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현재 지재권에 대한 상담은 특허고객상담센터의 전화(1544- 8080)를 통하여 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40여명의 전문 상담사들이 하루 평균 3,000여통의 상담 전화를 처리하고 있다. 상담센터 트위터(@ipconsult)에는 900여명의 팔로워들이 따르고 있다.

특허청 손영식 고객총괄과장은 “이번에 특허상담 웹과 앱을 개발하여 명실상부한 모바일 특허고객상담센터가 완성되었다”고 하면서, “이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 발굴함과 아울러 서비스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