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상표이야기/특허 상표뉴스

중소기업 녹색기술은 Green Patent로

인증원 2009. 8. 24. 16:00

중소기업 녹색기술은 Green Patent로

Green Patent 창출 시범사업 실시에 관한 내용

조만간 정부는 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5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경제성장을 주도할 국가전략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특허청은 오는 7월부터 Green Patent 창출 시범사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은 경쟁력 있는 녹색중소기업에 대해 특허를 중심으로 관련 분야 선행기술을 분석하여 외국경쟁업체 대응전략, 녹색기술 개발방향 그리고 Green Patent 창출 전략을 제시하게 됩니다.

올해는 우선 녹색기술 전문가 협의체를 통해 3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였고, 해당 중소기업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서, 물전해 방식의 수소발생장치용 양극재료, 염료 감응형 태양전지용 염료, 그리고 자전거용 리튬 이차전지 양극 활성화 물질을 기업별 사업대상으로 확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3개 시범사업에서는 외국경쟁업체 특허를 심층분석하여 해당 중소기업에 맞춘 대응전략과 기술개발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아울러 TRIZ 등 아이디어 창출 기법을 활용하여 해당 기술분야의 원천·길목·대응이 되는 Green Patent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결국 중소기업은 Green Patent를 중심으로 강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선진국 수준의 녹색 지재권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특허청은 이번 시범사업을 토대로 2013년까지 27대 중점육성 녹색기술 전반으로 Green Patent 창출사업을 확대 실시할 계획입니다.(특허청 화학생명공학심사국장 홍정표)
   
바쁜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 집현전특허사무소에서는 체계적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출원에서 등록 그리고 관리까지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 특허상표무료상담전화(주간02-525-8987,야간및공휴일0505-58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