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상표이야기/특허 상표뉴스

포스트잇과 바코드를 이용한 녹음 분할 장치 발명 연세대학생 서동식씨 대학발명경진대회 대상 수상

인증원 2009. 8. 14. 10:27

포스트잇과 바코드를 이용한 녹음 분할 장치 발명 연세대학생 서동식씨 대학발명경진대회 대상 수상


12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제8회전국대학발명경진대회’에서 개인부문 대상으로 국무총리상에 연세대 기계공학과 2년 서동식씨 선정됐다.  


출품작은  ‘포스트잇과 바코드를 이용해 녹음함으로써 긴 분량의 녹음중 찾고자 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장치


강의 시간에 단계별로 녹음을 나누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포스트잇과, 널리 이용되는 바코드를 결합해서 녹음 시작과 중간에 찾고자 하는 구분점을 표시할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해서 발명했다.


강의할때 녹음을 하고 싶은 단원에서 단말기와 연결된 포스트잇을 한 장 뽑으면 녹음이 시작되고, 또 한 장 뽑으면 그 부분의 녹음이 완성된다. 이렇게 뽑은 포스트잇은 책의 그 단원에 붙여놓고 있다 재생시키고 싶을 때 단말기에 붙이기만 하면 다시 재생이 되는 녹음분할장치 방식이다.


<문의> 특허청 산업재산인력과 이익희 사무관 042-481-8241


바쁜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 집현전특허사무소에서는 체계적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 특허상표무료상담전화(주간02-525-8987,야간및공휴일0505-58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