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wrote... : 안녕하세여.... : : 결혼3년째....17개월된 딸아이엄마입니다.. : : 술좋아하는 남편이 싫어서 이혼하려합니다.. : : 남편은 매일같이 술을 마십니다... : : 접대한답시고 술먹는날이면 새벽3시는 기본이고 .. : 들어오지 않는날도 허다합니다.. : : 접대가 없으면 갖은 핑계를삼아 매일 술을 마십니다.. : 제가 받는 스트레스는 말도 못합니다.. : : 임신중일때도 신경을 많이써서 코피도 자주 흘렸습니다.. : 임신 중 ...후..에는 우울증으로 고생했구여... : : 남편은 재산이라곤 대출금 받은 6천4백만원빼곤.. : 고작 2천6백만원뿐.... : : 집은 공동명의되어있구여... : 인테리때문에 제마이너스통장 500있구여.. : 카드 빚이 400정도 있구여... : : 지금이야 직장이 좋은곳이지만 ... : 워낙 지출이 많이있었기에 제카드빚도 생겼습니다... : : 전 아일 제가 데려가고싶구여.. : 카드빚도 갚고싶구여.. : 마이너스통장도 갚고싶구여.. : 약간에 보증금이라도 걸수있는돈과 양육비를 원합니다.. : : 소송을 할려해도 제겐 돈두없구여.. : 직장은 올해 6월까지 다녔었구여.. : : 결혼후 전세비도없어서 형님에게 1500만원을 빌렸단 사실을 늦게 알곤 이자를 계속 갚았었구여... : : 2005년 5월에 결혼했지만 친정집에서동거한지는 2004년 초부터입니다.. : : 술먹는남편 거짓말하는남편 ...정말 싫습니다... : : : 어찌해야할지 도와주세여.... :
====================
안녕하세요.
귀하는 술먹고, 늦게 귀가하거나 외박하는 남편과 이혼을 고려하고 있는데, 자의 친권 및 양육권, 재산분할, 위자료 등을 궁금해 하시는 군요
이혼에는 협의이혼과 재판산 이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은 자녀의 친권 및 양육권만 협의가 되면, 재산분할, 위자료 등의 판단은 본인들이 알아서 하는 것이며,
재판상 이혼은 어느 일방의 부당행위(남편 또는 처의 부당행위, 시댁, 처가 부당한 대우, 기타 혼인을 계속할 수 없는 사유 등)가 있을 경우 일방이 타방에게 소송으로 청구하는 것으로 주로 재산분할, 위자료, 친권 및 양육권 등이 협의가 되지 않을 경우 법원의 판단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귀하의 경우 남편이 특별한 재산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재산분할을 청구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 자의 친권 및 양육권, 양육비, 위자료 등을 청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잘 협의해 보시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재판산 이혼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신혼초에 너무 섣부른 판단으로 결론에 이르게 되는 것은 신중하지 못한 행동이 될 수 있으므로 양가 부모님과 충분히 상의한 후에 결론을 내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출처 : 집현전법률사무소 무료전화(0505-581-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