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출원 후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았는데 어떤서식으로 작성해야 하나요?
특허출원 후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은 경우에는 "의견(답변,소명)서" 또는 "보정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 의견서는 출원인의 의견을 제출하는 것이고,
보정서(출원서등 보정)는 출원인이 제출한 특허출원서의 서지사항을 정정,추가,삭제하는 것이며, 보정서(명세서등 보정)은 명세서등보정서는 명세서, 도면 등을 정정,추가,삭제하고자 하는 경우에 제출합니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
'특허 상표이야기 > 특허(실용신안)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개특허와 공고특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0) | 2009.12.28 |
---|---|
출원인 변경할 수 있나요? (0) | 2009.12.24 |
출원인이 출원서에 첨부된 명세서 또는 도면에 대하여 자진보정을 할 수 있 (0) | 2009.12.21 |
보정서, 의견서의 지정기간 연장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0) | 2009.12.17 |
보정시 심사청구항을 추가할 때 보정료 납부를 하는지요? (0) | 2009.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