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상표이야기/특허(실용신안)자료실

특허출원 후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았는데 어떤서식으로 작성해야 하나요?

인증원 2009. 12. 22. 15:06

특허출원 후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았는데 어떤서식으로 작성해야 하나요?

특허출원 후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은 경우에는 "의견(답변,소명)서" 또는 "보정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 의견서는 출원인의 의견을 제출하는 것이고,

보정서(출원서등 보정)는 출원인이 제출한 특허출원서의 서지사항을 정정,추가,삭제하는 것이며, 보정서(명세서등 보정)은 명세서등보정서는 명세서, 도면 등을 정정,추가,삭제하고자 하는 경우에 제출합니다.

발췌:집현전특허사무소(http://www.bco.co.kr/)